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가득한 파주, 일산지역 랜드마크 ‘퍼스트가든’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2016.12.16 16:31
국내 최초의 ‘이야기 정원’ 퍼스트 가든이 최근 준공식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파주 최초의 농어촌관광휴양단지 퍼스트 가든의 준공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일 마련된 기념식에는 각계각층의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준공 기념식에 이어 정원투어, 만찬, 재즈공연 등으로 진행했다.
 
퍼스트 가든은 20년 전 김창희 회장이 캐나다의 빅토리아섬에 있는 부차드 가든을 방문하던 중 얻은 감동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부차든 가든은 석회암의 소진으로 버려질 위기에 놓인 채석장을 부차드부부가 정원으로 만들기 시작해 지금까지 100년이 넘도록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고 가보고 싶어 하는 정원이 되었다. 그런 부차드 가든에서 정원의 꿈을 꾸고, 그 이후로도 몇 차례 더 방문해 실현을 위한 계획을 차근차근 세웠다고 가든 관계자는 전했다.
 
퍼스트 가든의 16,000평 부지도 처음부터 정원을 만들기에 적합 곳은 아니었다. 2006년 토지매입부터 설계, 시공까지 총 10년의 기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인허가 과정을 통해 지금의 퍼스트 가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퍼스트 가든의 처음부터 현재까지를 모두 지켜 본 김창희 회장은 국내외의 많은 정원들을 둘러보면서 차근차근 꾸어온 꿈을 퍼스트 가든 안에 아름다운 정원, 정성과 애정이 느껴지는 정원, 다시 오고 싶은 정원의 이야기로 풀어내고자 노력을 기울였다고 얘기한다.
 
23개의 테마정원과 10여개의 편의시설로 나누어진 퍼스트 가든은 "season of Adonis" 라는 캐치프레이즈에서 볼 수 있듯이 그리스로마 신화의 아도니스의 부활을 기뻐하는 아도니아 축제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시즌마다 ‘꽃의정원’, ‘물의정원’, ‘축제의정원’, ‘빛의 정원’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크고 작은 축제와 문화·예술을 접목한 아틀리에 가든을 선보일 예정이다.
 
퍼스트 가든은 관람객들을 맞이하게 되는 토스카나 광장, 큐피트와 프쉬케의 사랑이야기가 있는 로즈가든, 제우스가 내리는 물의 향연이 펼쳐지는 고대그리스의 도시벽화 정원인 벽천분수와 유럽식 자수화단, 다양한 허브가든과 사계절 남국의 정취를 즐기는 온실, 조류체험이 가능한 버드프라자 등의 다양한 테마정원과 이탈리안 레스토랑 ‘삐아또고메’와 아시안 레스토랑 ‘시선’, 숲속카페 ‘보스코’, 지역 농산물 판매장이 함께 있는 기프트샵 ‘메종드본’, 잔디밭에서 펼쳐지는 야외웨딩과 하우스 웨딩, 각종 연회가 가능한 웨딩홀 ‘가우디움’과 ‘혜윰문화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와 사계절 썰매장, 챌린지 코스 등이 있다. 특히 혜윰문화센터에는 단체관람 및 체험 등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장 시설을 갖추고 키즈가든스쿨, 조향사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성인을 위한 삶의 여유를 더해 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혜윰 전시실에서는 파주, 일산 등 경기북부권의 농기구의 역사와 농업의 발전을 엿볼 수 있는 농기구 유물전시관의 상시운영을 준비 중이다.
 
퍼스트 가든은 준공을 맞이해 첫 축제를 12월 중에 시작할 예정이다. ‘초대’라는 이름으로 진행 될 이번 겨울축제는 빛을 주제로 나무들의 빛오케스트라, 레이져쇼, 미러정원, 위로의 식탁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로 진행된다.
 
곧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퍼스트 가든은 파주 상지석동과 일산동구 설문동에 걸쳐 위치하여 주민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휴식과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시설이 될 것이고, 또한 서울에서도 1시간이면 만날 수 있는 접근성으로 사랑하는 이들과 들르기 좋은 행복의 공간이 될 수 있다.
 
김창희 회장은 “향후 지역축제문화의 발전을 이끄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은 포부를 얘기하며 승마학교, 야외 수영장, 뮤지엄, 가든펜션의 단계적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정원이 단순하게 꽃과 나비가 날아다니고 잔디와 푸른나무가 바람에 흩날리는 공간을 넘어서서 누구나 즐거운 만찬의 식탁이 되고, 학교가 되고, 놀이터가 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말했다.
 
또한 “정원 안에서 생각이 자라고, 행복한 순간이 기억되며, 위로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퍼스트 가든을 그들의 일상 안에서 함께 숨쉬고, 사랑받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퍼스트가든은 경기도 파주시 상지석동 1021-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