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속 풍경이 현실로 … 세계 최고의 '아쿠아리움' 10선

온라인 중앙일보 2016.12.15 15:17
세계에서 가장 멋있는 수족관 10곳이 공개됐다.

누구나 영화 '니모를 찾아서'를 보면서 한번쯤 물고기가 되어 바다를 누비는 상상을 해봤을 것이다. 화려한 산호들과 바닷속 신비한 물고기들에 막연하게 설렌 기억이 있을 것이다.

상상 속 그리던 바다 속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지난달 23일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는 세계에서 가장 멋있는 수족관 10곳을 소개했다.
[사진 위티피드]

[사진 위티피드]

1. 호주 퍼스, '서호주 아쿠아리움'
서호주 수족관은 호주에서 가장 큰 수족관으로 호주에 해안가에 서식하는 특이한 생물들을 보유하고 있다.
2. 독일 베를린, '아쿠아돔'
래디슨 블루 호텔에 위치한 '아쿠아돔'은 25m의 거대 원통형 모양을 하고 있다. 원통형 수족관 속에는 투명한 엘리베이터가 있다.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하며 아름다운 수족관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3. 남아프리카 더반, '우샤카 마린 월드'
상어, 돌고래에서 해마까지 다양한 종류의 어종을 보유하고 있는 수족관이다. 상어가 가득한 수족관 내부에는 식당도 구비되어 있어 스릴 넘치는(?) 식사를 할 수 있다.
4. 터키 이스탄불, '투르쿠아주'
터키 이스탄불에서 가장 큰 수족관으로, 80m 길이의 수중 터널을 자랑한다. 1만 여종의 수중 생물이 서식한다.
5. 일본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
2002년에 개장한 오키나와의 츄라우미 수족관은 쿠로시오 해류로 채워져 있다. 상어, 정어리 등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6.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두바이 아쿠아리움'
두바이 아쿠아리움은 세계에서 가장 큰 수족관 중 하나다. 3만3000여종의 어류가 1000만 리터의 물 속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7. 중국 상하이 '상하이 오션 아쿠아리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수족관 중 하나인 상하이 오션 아쿠아리움. 상하이 오션 아쿠아리움에서는 멸종 위기에 처해진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
8. 스페인 바르셀로나 ' 오셔노그래픽'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간다면 꼭 가야하는 이 곳, '오셔노그래픽'이다. 유럽에서 제일 큰 물탱크를 보유한 이 수족관은 조개껍질을 닮은 수족관 건물로 유명하다.
 
9. 미국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베이 수족관'
미국 캘리포니아 몬테레이에 위치한 대형 수족관으로 옛 정어리 통조림 공장을 재건축한 건물에 있다.
10. 미국 아틀란타 '조지아 아쿠아리움'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미국 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수족관이다. 그 규모만큼 고래상어, 흰고래, 수달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보유하고 있다.

김하연 인턴기자 kim.haye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