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통령 탄핵 가결] 새누리당, "국민께 사죄…국민 눈높이에서 환골탈태할 것"

중앙일보 2016.12.09 17:22

새누리당은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234표라는 압도적인 찬성으로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 처리된 데 대해 "집권여당으로서 탄핵 정국을 예방하지 못한 데 대해 국민께 다시 한 번 사죄드린다"며 "결자해지의 자세로 오로지 국민 눈높이에서 환골탈태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원 당 대변인은 이날 탄핵안 가결 직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은 이번 사태를 교훈 삼아 민주주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적폐를 청산하는데 앞장서겠다"며 "국정 혼란을 수습하고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제는 국정 혼란을 최소화하고 헌정 질서를 수호하기 위해 정치권 모두가 협력해야 할 때"라며 "야당은 더이상 정치적 공세를 자제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국정수습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또 "헌법재판소는 헌법수호의 마지막 보루"라며 "일체의 좌고우면 없이 헌법에 따라 심판절차에 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부에 대해서는 "황교안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국정 공백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해주기 바란다"며 "북한의 도발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하는 한편 경제, 민생 등 현안도 꼼꼼히 챙겨야 한다"고 주문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