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기반 사업의 활용·전망은…내달 1일 중기 사례 발표회

온라인 중앙일보 2016.11.29 11:37
2015년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사례발표회

2015년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사례발표회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사례발표회’가 오는 12월 1일(목) 오후 3시 역삼동 MARU180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가 중심이 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Data2Business Data2Life’란 주제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전망과 실제 활용 사례를 발표한다. 2017년도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을 소개한다.
 
주제강연으로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겸임교수이자 퓨처플레이 CTO 한재선 박사가 IoT 센서, 인공지능 데이터, 사용자 로그 데이터 등을 활용한 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다루고,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 신용녀 이사가 핀테크 기업에서의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활용 방안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금융, 관광,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레드테이블, 위버플, 텍스트팩토리, 윈트리즈뮤직의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에스앤비소프트, SK텔레콤, KTH,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자사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비즈니스 활용사례 및 방안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들 데이터 활용 및 유통 사례는 올해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되었다.
 
마지막으로 한국데이터진흥원의 2017년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계획을 안내할 예정으로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예비창업자, 대학생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한국데이터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고, 데이터 활용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운영하는 데이터스토어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