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안정적 포트폴리오…펀드 하나로 평생 자산관리

중앙일보 2016.11.28 00:02 주말섹션 7면 지면보기
사후관리가 특징인 미래에셋참신한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 [사진 신한금융투자]

사후관리가 특징인 미래에셋참신한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 [사진 신한금융투자]

연금저축계좌나 퇴직연금에 투자할 때 가장 큰 어려움은 투자자가 ‘직접’ 운용을 책임져야 한다는 점이다. 펀드 선정에서 사후관리까지 고민할 일이 많다.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참신한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는 이런 투자자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상품이다. 신한금융투자의 포트폴리오 관리역량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재간접펀드 운용역량이 결합된 상품이다. 시장 국면별로 적합한 펀드를 선별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주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 리밸런싱으로 철저한 사후관리를 해주는 장점이 있다.

미래에셋참신한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는 국내외 주식형 펀드, 국내외 채권형 펀드, ETF, 원자재 등 다양한 기초자산에 투자하는 투자상품을 종합적으로 담을 수 있는 펀드상품이다.

다양한 지역이나 자산군에 분산투자함으로써 수익추구 기회를 활용하는 동시에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연금자산의 효과적인 관리를 도모하는 특징이다.

시장 저평가 국면에서는 주식 관련 자산을 적극적으로 운용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며, 국내는 물론 여러 지역의 채권관련 자산에 분산투자해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유지한다.

이밖에도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자의 안정적인 노후자산 관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속적인 연금펀드 상품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현재 총 151종의 펀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연금저축계좌 신규 계좌개설이나 타사연금 이전 신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지점이나 PWM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연금저축 펀드 상품 가입은 온라인 (신한Imobile 어플리케이션 및 HTS,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