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사이버대, 일본 기업 취업 특강 및 재학생 취업사례 발표

온라인 중앙일보 2016.11.24 16:20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지원처가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일본 기업 취업 특강’을 오는 26일(토) 오후 3시, 경희대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일본학과와 함께 재(휴)학생, 경희대 구성원, 동대문구 지역 주민 대상으로 개최
미국을 비롯한 국내 및 해외 지역 취업 특강을 진행해 재학생들의 취업 지원할 것

이 행사는 경희사이버대 일본학과와 함께 진행하며, 일본기업의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일본 기업문화의 이해’, ‘일본 고용시장의 현황’, ‘재학생 일본 기업 취업사례’에 대한 특강을 갖는다.
 
경희사이버대 재(휴)학생을 비롯한 경희대 구성원, 그리고 동대문구 지역 주민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강에서는 먼저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가 일본 기업 특징 및 일본 기업 문화 이해에 강연한다.
 
그 다음으로 김태형 파소나 코리아(日 인력개발업체인 파소나의 한국법인) 대표가 일본의 고용 현황과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준비, 취업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김태형 대표는 현재 국내에 진출한 일본 기업의 채용 업무와 함께 대학 취업 특강, 해외 취업 컨설팅,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日 헤드헌팅회사인 에이젝코리아 고용지원사업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방지현 학생(일본학과)의 경희사이버대 재학생들의 일본 기업 취업 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학생지원처 관계자는 “지난 1회 취업 특강에 이어 2회에서는 일본 기업 취업 특강을 마련했다. 이후에는 미국을 비롯해 국내외 지역으로 취업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학과는 ▶일본 기업 취업 특강 이후 ▶일본 기업 취업박람회 참가 ▶일본 기업 탐방 ▶일본 기업 취업 준비반 운영 ▶일본 취업 관련 기업과의 산학협력 체결 ▶일본 취업 특강 정기 개최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목)부터 2017년 1월 10일(화)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IT·디자인융합학부를 포함해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에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가능하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