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동스쿨 7개 교육사이트,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2016.11.16 16:37
스마트동스쿨(대표 나준규)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사이트는 취업동스쿨, 자격동스쿨, 영어동스쿨, 일어동스쿨, 중어동스쿨, 한국어동스쿨, 위닝폰 총 7개 사이트로 올해 최대 규모이다.
 

취업동스쿨, 자격동스쿨, 영어동스쿨, 일어동스쿨, 중어동스쿨, 한국어동스쿨, 위닝폰
기술·기반·고객관리 체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이용자 평가 심사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공식 품질인증 획득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서비스의 기술·기반·고객관리 체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성별·연령별·지역별로 선발된 30여 명의 이용자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부여되며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 ‘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에 의거, 우수한 콘텐츠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이트에 부여하는 정부의 공식 인증제도이다.
 
스마트동스쿨은 PC에서 웨어러블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와 이러닝콘텐츠를 통해 개인과 사회의 성장을 돕는 교육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측면에서 게이미피케이션기반의 이러닝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중인 강의차수는 5만개를 넘어섰다. 이는 국내 최대 규모 수준으로 세계적인 교육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일부 학습 기능이나 모바일, 웨어러블 부분에서는 대형 기업들도 구현 못하는 부분을 먼저 적용하여 제공하고 있다.
 
기술 측면에서는 삼성전자 기어S 이러닝부분 Key파트너사로 스마트워치 앱개발, 구글 B2G with Google 선정(안드로이드웨어, 안드로이드TV부문), 미래창조과학부의 혁신벤처센터 이러닝 성장지원사업을 3년 연속 진행하며 에듀테크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스마트동스쿨 김정진 부대표는 “스마트동스쿨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이번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훌륭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사람들은 세계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하버드 대학을 떠오르지만 이제는 MOOC 같은 체계로 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트동스쿨은 차별화된 교육 기술과 다양한 콘텐츠로 이러닝계의 하버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