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일FA, 파렛트랙·중량랙 등 물류보관시스템 무료 컨설팅 제공

온라인 중앙일보 2016.11.11 17:22

물류보관 시스템 전문기업 (주)유일FA(대표 유희국)는 파렛트랙, 하이스텍랙, 드라이브인랙, 암랙, 선입선출 슬라이딩랙, 모빌랙 등 조립식구조의 물류보관 시스템을 무료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가장합리적인 맞춤식 보관방법을 제시하고 보관 및 입출고 관리에 최적화로 설계하여 기업의 효울적인 물류 보관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유일FA는 그동안 정화한 설계와 효율적인 보관시스템을 제공하며 물류보관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2014년 국토교통부 물류보관 연구기업으로 이동랙을 연구중에 있으며 최근에는 일반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선반을 개발하고 있다. 스틸소재에서 벗어난 특수강과 P.E소재로 미려한 디자인로 가벼우면서 강도가 좋은 제품이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5건의 특허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주관 물류보관시스템(이동랙 부문) 연구기업 선정 등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거래처로는 대우건설, 포스코, 한국GM, 현대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현대부산신항만, 농심 등 국내 유수의 기업에 제품을 시공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객의 필요충족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생산보조시스템에는 서랍형보관고, 공구함, 빈랙, 플로우랙이 있으며 생산보조기구류는 스틸파렛트, 작업대, 툴카터, 툴캐비넷, 와이어매쉬랙 등을 생산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일에프에이는 효율적인 보관시스템을 제공하고 고객사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안전성과 효율성이 뛰어나다. 자동화시스템에 맞추어 RFID(전자식별태그)시스템을 랙과 연관하여 손쉬운 선입선출로 입·출고 및 재고관리까지 완벽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각종 제품 중 하이스텍랙은 공간이 협속한 통로해서도 층진효율 및 공간효율로 공간활용 배가가 가능하여 창고 신축 시 건축비 절감 효과가 좋고 랙 빌딩화에 적합하다. 특히 드라이브인랙은 보관장소와 통로를 겸용하는 랙으로 파렛트랙에 비해 통로 점유율은 1/2이하로 낮춰 수납효율을 높였다.
 
유 대표는 “30년간 물류보관시스템 한우물을 파오며 손쉬운 입출고 관리로 고객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며 “최적의 제품보관과 효율적인 재고관리는 완벽한 물류컨설팅과 정확한 설계 능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