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정부3.0] “일자리 매칭사업으로 취업 활성화”

중앙일보 2016.11.07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정부3.0 4년차에 접어들며 정부3.0 서비스는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운전면허 신체검사 간소화 서비스 등 국민 개인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정부3.0은 창업과 일자리 창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벤처 지원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을 올해 2월 8대 사업 중 하나로 공표하고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1년 국내 최초로 시행한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은 관광벤처 발굴·육성사업으로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관광 발전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사 이미지
관광 전문 인력 포털사이트 ‘관광인’을 중심으로 한 일자리 매칭 사업은 관광 분야 구인·구직간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관광일자리 활성화와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뿐 아니라 한국관광공사는 ‘TourAPI3.0’ 서비스를 통해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관광정보 8만여 건, 이미지정보 40만 건을 개방해 앱 개발자들의 창업을 돕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관광산업의 취업유발계수는 21.7명(2013년 기준)으로 전 산업 평균 12.6명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일자리 창출, 특히 청년 일자리는 관광산업에 길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창업과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또 관광 분야에서 국민이 정부3.0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