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광옥 “최순실 사건 확실하게 수사…신뢰회복 할 것”

중앙일보 2016.11.03 15:04
 
한광옥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은 3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로부터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게이트’ 관련 조사 수용 여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최순실 사건을 확실하게 수사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며 “추호도 국민의 의심이 없도록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은 모두 똑같은 생각”이라고 했다.

한 실장은 “엄중하고 참으로 어려운 시기”라며 “국민이 분노하고 불신이 팽배한 사회적 상황에서 이런 것을 감안해 우리 사회가 신뢰를 찾고 정국을 돌파하는 데 박 대통령을 모시면서 민의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한광옥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 청와대사진기자단]

그러면서 “정국을 수습하고 박 대통령이 민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통로가 되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 신임 비서실장은 청와대 인사 발표 후 서울 광화문 집무실을 나와 청와대로 향하면서 “1999년 김대중 대통령 시절에 일 년간 비서실장을 맡은 데 이어 이번에 또 맡아 감회가 깊다”며 “당시 IMF 이후 노사타협, 여러 가지 노동 문제를 다루는데 있어서 소신껏 일해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이 자리를 맡는 것이 대통령께서 마지막까지 마무리를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소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곽재민 기자 jmkwak@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