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MEGA] 달의 기울기 표시하는 기능 인상적

중앙일보 2016.11.03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2면 지면보기
스피드마스터 마스터 크로노미터 크로노그래프 문페이즈
기사 이미지

크로노그래프 문페이즈에는 달의 기울기를 섬세하게 표시하는 창이 있다. [사진 오메가]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 마스터 크로노미터 크로노그래프 문페이즈(SPEEDMASTER MASTER CHRONOMETER CHRONOGRAPH MOONPHASE)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달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블랙과 화이트의 강렬한 대비를 보여주는 선명한 달의 이미지는 사실적이며 섬세하다. 마치 나사(NASA)가 촬영한 사진처럼 세밀하게 표현되어 있다.

크로노그래프 문페이즈라는 시계 이름에서 드러나듯 이 시계에는 달의 기울기를 표시하는 문페이즈가 담겨 있다. 하지만 달력의 날짜와 다르게 한 달의 일수는 정확히 떨어지는 30일이 아니라 29.5일이 조금 넘는다. 보통의 기어 트레인으로 구현하기가 쉽지 않은 단위지만, 오메가의 문페이즈는 어려운 도전 과제를 해결해냈다. 오메가의 기술력이 구현한 정확한 기술력 덕분에 10년까지 아무런 조정이 필요 없다.

문페이즈 기능 이외에도 주목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두 개의 핸즈(시곗바늘)를 지닌 일명 ‘트윈’ 서브다이얼로 이 두 개의 다이얼이 아름다운 대칭미와 균형미를 보여준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