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천사무료급식소, 독거노인 장수기원 영정사진 촬영 봉사

온라인 중앙일보 2016.10.24 18:32
기사 이미지
전국천사무료급식소 서울 종로본부에서는 독거노인 7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장수사진(영정사진) 촬영 행사를 지난 10월 24일 가졌다.
 
무료급식이 진행되는 동안 급식소 한 켠에 자리를 마련하여 진행된 이 행사는 사진촬영과 메이크업은 재능봉사로 진행되었으며, 고운 모습을 남겨드리기 위한 한복은 인근 한복점에서 무료로 대여를 받았고, 양복은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집에 있는 옷을 하나 둘씩 내어와 감동을 더하며 뜻 깊게 진행되었다.
 
이날 장수사진(영정사진)을 촬영한 어르신들은 다가오는 11월 4일(금)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주관하는 무료 효도관광에도 참석하며, 촬영 사진을 넣은 액자는 효도관광 행사 당일 전달 될 예정이다.
 
천사무료급식소 종로본부 관계자 김진옥 대리는 “영정사진을 찍어두면 장수한다는데 찾아오시는 어르신 모두가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 다가올 효도관광 행사 때 어르신들이 받고 기뻐하실 생각을 하니 뿌듯하다. 이런 효(孝)의 현장을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참석하여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장수사진(영정사진) 촬영 행사는 천사무료급식소 서울 종로본부를 시작으로 경기, 대전, 대구, 울산지점 등 전국 각 천사무료급식소에서도 올해가 가기 전에 진행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