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널 파프리카, 21일 ‘요리 포스팅 이벤트’ 당첨자 15명 발표

온라인 중앙일보 2016.10.24 18:30
기사 이미지
페이스북 '채널 파프리카'가 9월 19일~10월 18일 1달간 진행한 '파프리카 요리 포스팅 이벤트' 담청자 15명을 지난 21일 발표했다.
 
채널 파프리카는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회장 박중묵)가 파프리카의 효능과 다양한 레시피를 대중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6월 7일 오픈한 커뮤니티로, 이번 이벤트는 파프리카를 재료로 한 활용도가 높은 레시피를 개발 및 공유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파프리카’를 주제로 한 레시피의 조리 과정을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해당 블로그 URL을 '채널 파프리카' 이벤트 게시물 하단 댓글란에 메뉴명과 함께 올리면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벤트 참여가 직접 파프리카를 구입해 레시피를 직접 조리하고, 특히 그 과정을 일일이 사진으로 찍어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1달 기간동안 무려 177명이 이벤트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종 당선된 15명의 레시피를 비롯해 예상을 뛰어넘는 기발한 아이디어의 레시피들이 블로그에 포스팅 돼 주최측도 놀랐다는 후문.
 
이번 이벤트 1등으로 디오스 복합형 광파오븐의 주인공은 ‘파프리카 삼색밀쌈’을 포스팅한 이세실 블로거가 차지했다.
 
‘채널 파프리카’ 관계자는 “파프리카가 여러 종류의 색깔이 있다는 점을 착안해 잔치상이나 특별한 날에 내놓을 수 있는 색다른 레시피를 소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파프리카를 말리고, 가루로 만드는 등의 정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테팔 프라이팬과 조리도구를 받은 2등 3명은 '파프리카 화전'을 포스팅한 '은혁애미', '파프리카 수제비'의 '독수리삼남매', '파프리카 새우볶음밥'의 '아네스천사' 블로거가 각각 차지했다.
 
'빈옹기 곰탕기 2인세트 7P'에 당첨된 3등은 ‘파프리카 월남쌈’(예쁜콩), ‘파프리카 초밥’(그린토마토), ‘파프리카 쿵팟퐁커리’(yang), ‘파프리카 파마산치즈’(운달운별), ‘파프리카 롤’(아담여인) 레시피가 차지했다.
 
'태팔 조리도구 인지니오 5종세트'에 당첨된 4등은 ‘오이 파프리카 피클’(윤채짱), ‘야채빵’(척키공주), ‘간장어묵볶음’(희재맘송민영), ‘파프리카 물김치’(유나양), ‘파프리카 어묵꼬치’(여경), ‘파프리카 오리 치즈구이’(하늘향) 레시피가 차지했다.
 
'채널 파프리카' 관계자는 "얼마나 아이디어를 발휘해 독창적인 이색 레시피를 소개하느냐에 초점을 맞췄는데, 정말 너무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다"면서 "일반 유저들이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조리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해야 하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채널 파프리카는 다음달에도 4번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