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8일부터 메디안 치약 교환 환불

중앙일보 2016.09.27 16:39

아모레퍼시픽 28일 오전 9시부터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CMIT/MIT)이 들어간 메디안 등 11개 치약에 대한 교환·환불을 실시한다. CMIT/MIT는 가습기 살균제에 쓰인 독성물질이다.

아모레퍼시픽 심상배 사장은 27일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내고 "원료 매입 단계부터 철저히 관리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적절한 원료를 사용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심 사장은 "당사는 최근 원료사로부터 납품받은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내에 CMIT/MIT 성분이 극미량 포함되었음을 확인했다"며 "인지한 즉시 관련 제품에 대한 회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아모레퍼시픽 모든 임직원들은 이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원료관리를 비롯한 생산 전 과정을 철저히 점검하고, 이러한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8일 오전 9시부터 구매일자, 사용 여부, 본인 구매 여부, 영수증 소지 여부 등과 상관없이 구입처,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 구입 유통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교환·환불 대상은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 본초연구 잇몸 치약, 그린티스트 치약,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송염 명작 치약), 뉴송염오복잇몸 치약(송염 오복 치약), 메디안 잇몸 치약 등 11개 제품이다.

박혜민 기자 park.hyemin@joongang.co.kr
미세먼지 실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만 참여해도 바나나맛 우유가!
공유하기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