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ift&] 방위, 기압·고도, 온도 계측 가능한 트리플센서 탑재

중앙일보 2016.09.01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기사 이미지

카시오 프로트렉은 방위, 기압·고도, 온도의 계측이 가능한 트리플센서가 탑재돼 있다. [사진 카시오]

카시오의 아웃도어 브랜드 프로트렉(PRO TREK)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재빠르게 자연을 감지하는 예민한 능력을 지닌 시계다. 카시오가 자랑하는 테크놀로지에 의해 끝없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카시오

프로트렉은 방위, 기압·고도, 온도의 계측이 가능한 트리플센서가 내장됐다. 이 센서는 자연 현상의 변화를 재빨리 감지해 야외활동을 지원한다. 또 계측 정보를 확실하게 전달하는 시인성이 높은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여기에 야외활동에 도움이 되는 멀티밴드6전파 솔라 등, 전문가가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다양한 첨단기능을 갖추고 있다.

프로트렉은 트리플 센서 Ver.3을 탑재하고, 견고함·기능성·조작성을 추구한다. 프로트렉은 아웃도어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에 대응하는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함께 표시하는 콤비 모델이 등장했다. 트리플센서 Ver.3은 크기를 기존보다 95%나 줄인 소형 자기 센서와 계측 정밀도를 비약적으로 높인 압력 센서를 탑재했다.

기압·고도 정보의 표시 기능에 더해져 수상 활동에서의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조수 간만을 알 수 있는 타이드그래프와 피싱타임 기능을 탑재했다. 게다가 20기압 방수라는 프로트렉 중에서도 뛰어난 방수 기능을 확보했다. 산·바다·강 등 아웃도어에서 거칠게 사용해도 견딜 수 있는 다양한 사양을 겸비했다.

오른쪽 아래의 인다이얼은 기압 경향 정보, 고도 경향 정보, 페어링 메모리, 그리고 타이드 그래프의 인디케이터 기능을 한다. 듀얼코일모터의 탑재에 의해서 계측 정보를 역행하는 것과 같은 부채형의 운침으로 표시해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 또 자동 수평 보정 기능이 있는 방위계를 탑재해 방위 계측 기능도 향상 시켰다. 손목의 각도, 수평 상태를 신경 쓰지 않고, 방위를 정확하게 잴 수 있다. 축광 처리된 대형 인덱스와 카본제의 대형 시분침을 채용했고, 문자판을 각각 비추는 더블 LED라이트를 채용해 높은 시인성을 확보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