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뉴스, 2년 연속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우수콘텐츠 품질인증 기관에 선정

온라인 중앙일보 2016.08.09 11:40
기사 이미지
지식교양 전문채널 시선뉴스가 2년 연속 미래창조과학부 주최의 우수콘텐츠 품질인증 기관에 선정 되었다.
 
시선뉴스는 지난 2015년 '웹 사이트' 부문 '지식정보' 우수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2016년에도 '웹 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부문 '지식정보' 우수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우수사이트에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기사 이미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 규정에 의하여 우수한 콘텐츠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였기에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기관 운영 규칙 제2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사업자로 2년동안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사업자와 이용자 간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콘텐츠 유통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며 콘텐츠사업자의 서비스에 대한 공신력을 인증해주고, 이용자에게는 서비스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에 시선뉴스 김정우 이사는 “시선뉴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더 좋은 뉴스를 전달한다’는 목적을 가진 <지식교양 전문 신문 방송사>로서, 국가와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품질인증을 2년 연속으로 획득한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2016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2차 사업에는 많은 기업들이 신청하였으나 불과 67개의 서비스만이 선정되었다.
 
시선뉴스의 뉴스콘텐츠는 네이버뉴스, 다음뉴스, 네이트뉴스, 구글뉴스스탠드, 줌뉴스,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곰TV, 유플러스IPTV, 전국 종합유선방송사VOD를 통해 구독 및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