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소비자평가 No.1 브랜드 대상] 노후준비 강의 등 생애주기별 맞춤 금융서비스

중앙일보 2016.08.03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기사 이미지
IBK기업은행의 IBK평생설계가 ‘2016 소비자평가 No.1 브랜드 대상’에서 은퇴금융브랜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IBK기업은행은 ‘IBK와 함께하는 행복한 미래’를 슬로건으로 2014년 8월 ‘IBK평생설계’를 선포하고 은퇴금융 시장에 진출, 사회초년생부터 은퇴에 대한 금융지원뿐 아니라 은퇴 이후에도 안정적 삶의 질을 유지하도록 생애주기별로 특화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에게 체계적인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재무상황, 은퇴 준비 현황 등을 토대로 평생설계지수를 산출해 은퇴 준비도를 진단하는 ‘IBK평생설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IBK평생설계플래너’를 전 영업점에 배치해 전국 어디서나 IBK기업은행을 방문하면 전문적인 은퇴 설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기사 이미지

IBK기업은행은 2014년 8월 ‘IBK평생설계’를 선포하고 은퇴금융 시장에 진출해 생애주기별로 특화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IBK기업은행]

특화상품도 내놓았다. 신용(체크)카드 이용 시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소액으로도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평생설계저금통’, 은퇴 이후 고객의 현금흐름 및 절세를 위한 정기예금과 저축보험을 결합한 ‘IBK보험품은정기예금’ 등이 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은퇴 준비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해 전문강사가 기업을 방문해 노후 준비에 관한 강의를 지원하는 ‘IBK평생설계 Academy’를 운영한다. 또 국립공원을 투어하는 ‘IBK평생설계 부부힐링캠프’를 실시해 은퇴 이후 부부가 함께 자연 속에서 행복한 노후생활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은퇴설계콘서트’를 실시하는 등 은퇴 준비를 지원한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