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머리에 좋은 고등어, 몸매에 좋은 닭가슴살…

중앙일보 2016.06.28 00:02 라이프트렌드 5면 지면보기
추천! 도시락 메뉴

도시락 매장에 들어서면 수십 가지의 메뉴를 골라잡을 수 있다. 뜨끈한 국물이 있는 도시락부터 신선한 야채가 듬뿍 들어간 비빔밥까지 다양하다. 한솥도시락과 본도시락에서 잘 팔리는 인기 메뉴를 소개한다.

나시고렝
 
기사 이미지
인도네시아의 전통 볶음밥인 나시고렝을 즐길 수 있다. CNN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2위로 뽑힌 나시고렝은 세계적으로 미식가에게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다. 한국인이 먹기에 향신료의 맛과 향이 강해 처음 접하기 어려운 편이다. 이에 한솥도시락은 1년여 동안 맛 테스트와 시험 판매로 한국인 입맛에 맞는 ‘한국형 나시고렝’을 개발했다. 양파, 부추, 당근 같은 야채와 새우, 닭가슴살을 넣었다. 특히 청양고추 토핑을 추가해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한솥도시락, 가격은 4500원.

고등어조림 도시락
 
기사 이미지
오메가3가 풍부해 뇌기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고등어를 섭취할 수 있다. 도시락에 쓰인 고등어는 노르웨이 청정해역에서 잡았다. 신선하고 비린내가 적다. 고등어조림은 비린내가 나지 않고 뼈와 가시를 발라내 먹기 편하게 만들었다. 매콤하고 칼칼한 맛이 나는 특제 양념 소스가 쓰였다. 소스가 골고루 발린 고등어를 붉은 고추, 통마늘과 함께 졸였다. 밥과 함께 있는 고등어조림 도시락은 5800원, 밥을 제외한 고등어조림은 4800원이다. 한솥도시락은 6월 한 달 고등어조림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한다. 고등어조림 도시락을 사면 탄산수 또는 간편 된장국을 무료로 준다.

창립 기념 도시락
 
기사 이미지
점보새우 한 마리와 떡을 넣어 쫄깃쫄깃한 떡햄버거를 맛볼 수 있다. 이 도시락은 한솥도시락 창립 2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점보새우는 16~17cm 길이로 육질이 탱탱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씹었을 때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씹히기 위해 새우 머리와 껍질을 제거해 어린 아이가 먹기에도 좋다. 다른 반찬으로는 볶음김치와 야채샐러드, 튀김감자가 포함된다. 가격은 8000원. 창립 기념일인 7월 7일 하루 동안 4900원에 파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차돌구이 젓갈 쌈밥 도시락
 
기사 이미지
여섯 가지 젓갈과 노릇하게 구운 차돌박이를 싱싱한 쌈채소에 싸서 먹을 수 있다. 젓갈 반찬으로는 상큼한 매실장아찌를 넣어 맛과 향을 살린 가리비젓, 마늘종을 함께 넣어 염도를 낮춘 백명란젓, 몸에 좋은 견과류와 쫄깃쫄깃한 오징어를 밥과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는 비빔 오징어젓, 아삭한 오이로 씹는 즐거움을 더한 창난젓, 콩과 청양고추를 넣어 영양을 살린 멸치콩젓, 고추냉이의 톡 쏘는 맛이 일품인 고추냉이 낙지젓갈이 있다. 본도시락, 가격은 9900원, 젓갈 반찬만 사면 3000원.

쇠고기 미역국 도시락
 
기사 이미지
쇠고기를 듬뿍 넣고 끓인 미역국이 포함된 도시락이다. 매장에서 따뜻한 미역국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겨울 선보인 ‘제주모자반굴미역국’을 재단장해 기부 도시락 형태로 바꿔 다시 출시한 메뉴다. 쇠고기 미역국 도시락은 판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기부 메뉴’ 중 하나다. 소비자가 이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금액의 1%가 자동 기부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방글라데시 어린이를 위한 배움과 먹거리 지원에 사용된다. 본도시락, 가격은 국만 사면 3900원, 밥과 국을 사면 5100원, 밥·국·반찬 세트 메뉴는 7700원.

다이어트 닭가슴살 도시락
 
기사 이미지
고단백 닭가슴살, 신선한 야채, 흑미밥으로 구성된 저칼로리 식단이다. 다이어트하려면 샐러드만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영양 균형을 맞추기 위해 소량의 흑미밥, 김치, 닭가슴살을 함께 넣었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20, 30대 여성에게 인기다. 지난달 본도시락이 ‘2016 서울 나이키 우먼스 하프 마라톤’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행사 당일 하프 마라톤을 완주한 참가자 5000명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도시락에 사용되는 닭고기, 쌀, 배추김치는 모두 국내산이다. 본도시락, 가격은 5500원.

라예진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