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z story] 색다른 맛 직화족발, 소규모 매장 창업 새 트렌드 이끌어

중앙일보 2016.06.22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기사 이미지

새로운 놀부직화족발의 메뉴는 직화족발·직화마늘족발·직화매운족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사진 놀부]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한 소자본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실패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소자본 창업 흐름이 지속되는 가운데 분식·치킨·커피 등 다양한 외식 사업 중에서 보쌈과 족발의 소자본 창업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놀부족발보쌈 익스프레스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의 ‘놀부족발보쌈 익스프레스(Express)’가 소자본 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 했다. 놀부족발보쌈 익스프레스는 10평 내외의 소규모 매장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낮은 가맹비로 투자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놀부족발보쌈 익스프레스는 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이다. 비교적 작은 규모인 33㎡(10평) 내외의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보쌈이나 족발매장 창업에 비해 낮은 가맹비와 적은 평수의 매장으로도 운영할 수 있어 창업비용 을 줄였다.

특히 놀부족발보쌈 익스프레스는 ‘배달 문화 확산’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매장 운영 및 한식 선호도 증가라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와 메뉴를 통해 예비창업자에게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놀부족발보쌈 익스프레스는 놀부보쌈·오리지널보쌈·마늘보쌈·순대보쌈 등 다양한 보쌈 메뉴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놀부의 새로운 맛으로 인기몰이 중인 직화족발도 판매하고 있다. 직화족발은 돼지의 앞다리만을 엄선해 8가지 한약재를 넣고, 끓는 물에서 고르게 삶아 조리된다. 이를 200도의 불 속에서 한 번 더 구워내어, 깊은 맛과 향은 물론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까지 구현했다. 놀부직화족발의 메뉴는 직화족발·직화마늘족발·직화매운족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놀부족발보쌈 익스프레스 창업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상담전화(1899-4891)나 홈페이지(www.nolboo.co.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