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종석 YG와 전속 계약 체결…"강동원, 김희애에 이종석까지" YG의 막강 라인업

온라인 중앙일보 2016.05.10 10:42
기사 이미지

YG와 계약한 배우 이종석[중앙일보]

배우 이종석이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이종석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종석은 그간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 '학교 2013'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아시아권에서 대형 한류스타로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400억원 규모 한중 합작드라마 ‘비취의 연인’에 초특급 대우를 받으며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후 중국 로케이션을 마치고 귀국했다.
 
이종석이 올 초 1인 기획사 설립 후 국내외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YG행에는 좀 더 안정된 환경과 시스템 속에서 연기에 집중하고 싶은 본인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이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YG에 대한 미래 비전과 신뢰, 그리고 동료 배우들의 적극적인 추천과 평판 등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승원, 강동원에 이어 YG에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이종석은 오는 7월 20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는 MBC 수목드라마 ‘W(더블유)’를 통해 안방극장을 찾는다.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라는 독특하고 새로운 장르로 또 한 번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YG는 올해 1월 영화 ‘검사외전’으로 970만여명의 관객을 사로잡은 강동원, 3월 '국민 꽃누나' 김희애를 영입한 데 이어, 이종석의 합류 소식까지 알리면서 연기자 매니지먼트에서도 더욱 탄탄한 막강 배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온라인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