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중 싱크탱크 인턴으로 일할 기회…'아산서원' 장학생 모집

중앙일보 2016.05.05 14:42
아산정책연구원이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서원’이 10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10기 모집 설명회는 서울 종로구 소재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오후 2~5시 진행된다. 아산서원(원장 함재봉)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0개월 동안 인문학 교육과 함께 미국 워싱턴(25명)과 중국 베이징(5명)에서 해외 인턴십을 체험할 수 있다.

국내에선 ‘아산학사’에서 합숙을 하며 동서양 고전을 바탕으로 토론 중심의 교육을 받은 후, 해외 현지 싱크탱크 및 비영리기관에 인턴으로 배치돼 실무 경험과 함께 글로벌 인맥도 쌓게 된다. 국내 교육 비용과 항공료ㆍ체재비 등을 포함한 해외 인턴십 등 일체의 비용을 아산서원이 부담한다.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 학생이다. 아산서원 관계자는 “동료 학생들과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고 열정이 있는 지 여부가 주요 선발 조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서원은 아산정책연구원과 아산나눔재단이 공동 서립했으며 인문 소양과 공동체 정신, 국제감각을 두루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조선시대 인재양성 기관인 서원과 영국 옥스포드대의 철학ㆍ정치학ㆍ경제학 과정인 ‘PPE(Philosophy, Politics and Economics)’를 모델로 교육과정을 꾸렸다. 모집 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아산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수진 기자 chun.suji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