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명품 부동산] 소사벌지구 으뜸 브랜드 아파트

중앙일보 2016.04.29 00:02 주말섹션 3면 지면보기
기사 이미지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지구에 소사벌 더샵(조감도)을 분양하고 있다. 평택시는 수도권고속철도(SRT·Super Rapid Train) 개통, 삼성 고덕 산업단지, LG 산업단지,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 크고 작은 개발 호재가 많은 지역이다.

소사벌지구는 비전·동삭·죽백동 일대 302만4013㎡에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올해 토지 조성 작업이 끝나는 완성형 택지지구라 생활기반시설이 대부분 들어섰다.

실용성 겸비한 고급 중형 위주
소사벌 더샵은 소사벌지구 막바지 분양 물량이다. 지하 1층~최고 25층 9개 동 규모며 817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9㎡ A타입 409가구, 89㎡ B타입 95가구, 99㎡ A타입 182가구, 99㎡ B타입 68가구, 112㎡ 63가구 등이다. 분양 관계자는 “소사벌지구는 그간 전용 85㎡ 중소형 중심으로 아파트 공급이 이뤄져 중대형 공급이 별로 없었다”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형 중심으로 이뤄진 만큼 실용적이면서 고급 아파트를 찾는 이들의 입맛에 맞는 단지로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더샵 조감도.

지구 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대형 건설사가 짓는 아파트라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 각급 학교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걸어서 통학할 수 잇다. 배다리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교통여건이 괜찮다. 경부고속도로 안성나들목과 송탄나들목을 이용할 수 있고 1번 국도, 38번 국도, 45번 국도를 이용하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다니기 편하다. 평택역·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다. 올 8월 SRT 지제역이 개통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전 가구가 4~6베이로 설계됐고 판상형이라 채광·통풍이 유리하다. 거실과 주방이 트인 맞통풍 구조다.

평택역·시외버스터미널 가까워
단지 중앙에 국제축구장보다 큰 규모의 중앙광장인 더샵필드가 있다. 이를 중심으로 단지 안을 크게 한 바퀴 돌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안에 조형 폭포와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이 조성된다.
 
기사 이미지
커뮤니티가 다양하다.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탁구장 등 운동시설과 건식사우나, 아이들을 위한 독서실, 작은 도서관, 맘스카페가 들어선다. 이외에도 어린이집·경로당 등이 조성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소사벌 더샵은 지구 내에서 브랜드 파워가 가장 좋은 아파트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8년 6월 입주 예정이다.

문의 1644-8913

최현주 기자 chj80@joongang.co.kr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