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한비야, 유엔 NGO 콘퍼런스 홍보대사 위촉 外

중앙일보 2016.04.28 01:14 종합 24면 지면보기
한비야, 유엔 NGO 콘퍼런스 홍보대사 위촉

 
기사 이미지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장이 지난 15일 제66차 유엔 NGO 콘퍼런스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다음달 30일~6월 1일 경북 경주시에서 열리는 이 콘퍼런스는 전 세계 NGO 대표들이 주요 국제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 한씨는 콘퍼런스를 널리 알리며 관심을 이끄는 역할을 맡는다.

‘2016 드림카 프로젝트’ 신청 받아

 
기사 이미지
한국장애인재단은 다음달 4일까지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함께하는 ‘2016 드림카 프로젝트’ 신청을 받는다. 2013년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형편이 어려운 장애인 운전자들에게 자동차 정비·소모품 교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경기·인천·강원 지역에선 하반기에 신청을 받는다.

에콰도르 지진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 실시

 
기사 이미지
굿네이버스는 19일 에콰도르 지진 피해 지역에 5만 달러(약 5740만원) 규모의 긴급 구호를 실시했다. 에콰도르에선 지난 16일 규모 7.8의 강진이 일어나 이재민 수만 명이 생겼다. 굿네이버스는 긴급식량·위생용품 등을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긴급 구호팀을 파견해 구호활동도 진행한다.

‘특별한 지도 그리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기사 이미지
밀알복지재단은 20일 ‘특별한 지도 그리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가족봉사단은 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가기에 좋은 장소를 찾아서 안내해 주는 역할을 맡는다. 이 재단은 서울의 주요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장애인이 다니기 편한 길을 찾아 기록하는 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아동 권리 스스로 지킴이’ 캠프 참가자 모집

 
기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6월 6일까지 ‘아동 권리 스스로 지킴이’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제아동인권센터 등과 공동 개최하는 캠프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이행 여부를 아동이 직접 모니터링하는 자리다. 모집 대상은 충청·제주의 10~18세 아동이며, 두 지역에서 80명씩 선정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