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든브랜드] SK EnClean, 타 업종과 제휴…주유소 찾는 고객 만족 높여

중앙일보 2016.03.10 00:03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기사 이미지

SK EnClean은 OK캐쉬백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3천포인트 특권 행사’를 하고 있다.


SK에너지의 SK EnClean이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골든브랜드’에서 휘발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휘발유 부문

 
기사 이미지
SK EnClean은 1995년 10월 출시됐다. SK에너지의 대표 브랜드다. 1996년 SK에너지가 선도적으로 도입한 멤버십 카드 엔크린보너스카드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SK주유소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한 층 제고했다는 평을 받았다.

 SK에너지는 주유소 이용고객들이 평소 쌓은 OK캐쉬백포인트를 활용해 SK주유소·충전소에서 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받을 수 있는 ‘3천포인트 특권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우리가족 3천포인트 특권’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생활용품 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블록장난감을 한정 사은품으로 제작했다. 매 회 행사 때마다 조기 완판되면서 되면서 높은 호응을 받았다.

 SK EnClean 관계자는 “ 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