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앵글㈜, 업계최초 ‘2015년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2015.12.24 16:28
기사 이미지

22일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증식에서 영진앵글㈜ 김성철 대표이사(오른쪽)가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서를 받고 있다.


영진앵글㈜는 2015년 12월 22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15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에서 업계 최초로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심사를 통해 인증한다. 저출산, 고령화, 여성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최고경영층의 관심과 리더십, 가족친화 실행제도, 가족친화 경영 만족도 등을 서류평가와 현장심사, 심층인터뷰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이번 인증심사에서 영진앵글㈜는 육아휴직 및 출산 산전 후 휴가, 근로시간단축근무 등 여성근로자를 위한 지원과 출산지원금 지급, 매년 가족동반 체육대회행사, 가족동반 송년회행사를 통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가족친화를 위한 휴양시설 제공, 5년 주기 장기근속 포상, 임직원 경조금제도 등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 운영하고 있다.

1998년 설립한 영진앵글㈜는 17년 간 조립식앵글, 경량랙, 중량랙, 파렛트랙, 행거랙, 모빌랙, 메자닌랙,영진랙 등의 물류시스템 시공전문기업으로 꾸준한 매출성장을 하고 있는 건실한 기업이다.

영진앵글㈜ 김성철 대표는 “기업성공의 바탕은 모든 임직원에게 안정되고 즐거운 일자리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직장과 가정의 균형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임직원 모두가 만족하고 다닐 수 있는 기업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