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글로벌 헬스케어 프런티어 2015’ 콘퍼런스

중앙일보 2015.12.07 00:20 부동산 및 광고특집 11면 지면보기
기사 이미지

한국 의료 해외 진출 성과 확산을 위한 법·제도, 금융, 인력 중심의 국가 인프라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의료 한류’ 대약진 전략 집중 모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6~17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한국 의료 해외 진출 기반 강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글로벌 헬스케어 프런티어 2015(Global Healthcare Frontier 2015)’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중앙일보미디어플러스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는 ‘한국 의료 해외 진출의 대약진을 위한 진출 기반 강화 전략’을 세부 주제로 잡았다. 본격적인 세션 시작에 앞서 기조강연에서는 세계 의료환경 변화와 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의료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의 관한 법률’ 통과에 따른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 진출 관련 법·제도적 환경 변화와 향후 과제를 발표한다.

 1 세션에서는 중국 등 국내 의료기관 진출 수요가 많은 해외 정부 관계자들이 각국의 보건의료 수요와 진출 환경, 한국 의료시스템의 진출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2 세션에서는 글로벌 헬스케어 성장 인프라 확대를 위한 국내외 자본 유치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국내 의료기관의 투자유치 전략을 집중 토의한다.
 
기사 이미지
  행사 이튿날인 3 세션에서는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 진출과 연계한 국내 보건의료인력 파견 현황 및 동반 진출 전략 수립에 관한 강연이 마련된다. 4 세션에서는 주요 국가 현지 전문가의 직군별 현지 수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콘퍼런스 참여는 의료기관 해외 진출 정보서비스 홈페이지(www.kohes.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등록비는 무료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