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外

중앙일보 2015.11.13 01:36 종합 26면 지면보기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 회장 이인실 국제특허법인 대표변리사)은 13~14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2015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서희태 지휘자가 ‘마에스트로 리더십’에 대해 특강을 한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 오는 2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약 100일간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베를린 이스트사이드 갤러리·DMZ 스토리 전’(전시 조직위원장 이기수 전 고려대 총장)의 성공적인 전시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시는 김충식 한국교양문화원 원장과 독일의 카니알라비 베를린이스트사이드갤러리협회 회장이 공동 주최한다.

◆웅진재단(이사장 신현웅)은 대한유전성대사질환학회와 함께 다운증·터너증후군·지방산대사질환 등 희귀난치성 질환치유와 관리를 쉽게 소개하는 ‘희귀난치성 질환 만화책’ 3종을 12일 발간했다. 이 책은 환아 가정에 무상배포되며 웅진재단 홈페이지(www.wjf.kr)에서도 볼 수 있다.

◆시인 김정수(52)씨와 극작가 유진월(53)씨가 제28회 경희문학상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김씨의 수상작은 시집 『하늘로 가는 혀』, 유씨의 수상작은 『유진월 희곡집 3』이다. 경희문학상은 경희문인회(회장 박이도)와 경희대가 주는 상이다. 시상식은 20일 오후 6시 경희대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법무법인 지평(대표 양영태)은 이란 테헤란에서 현지 로펌 게흐디(Gheidi&Associates)와 제휴 계약을 맺고 이란사무소를 개설했다. 이란사무소장은 2014년부터 두바이에서 활동 중인 배지영 변호사가 맡았다.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회장 이경화 한국교원대 교수)는 20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통일시대 기반 구축을 위한 교과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새 삶’(대표 이혜경)은 14일 오후 2시30분 한국여성단체협의회 2층 강당에서 창립 1주년 학술세미나(탈북민의 역할제고와 새로운 통일한국운동)를 개최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