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 우수 기술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호기심 n 사람 = 미래 교육’ 실시

온라인 중앙일보 2015.11.12 11:23
기사 이미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회장 이형희)는 ICT융합 홍보 및 인재 발굴을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융합 산업의 우수 기술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ICT 융합교육 프로그램 “호기심n사람=미래”를 10월부터 운영 중이다.

3개(국방, 정보, 항공) 융합 분야 고등학생 대상 교육 진행 중

 
“ICT 융합교육”프로그램은 ICT융합 기술과 문화에 대한 트렌드를 이해하고 관련 분야로의 호기심 유도를 통해 향후 미래 사회에 대한 전망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ICT융합 분야(국방·정보·항공)별 현장 전문가의 방문 강의 및 참여 학습을 제공한다.
 
봉의고 한세환 선생님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학생들이 평소 잘 알고 있지 못했던 국방이나 항공에 관련된 내용들을 접하게 되면서, 관련 분야에 흥미를 가지게 된 학생들이 생겨났으며, 이미 관련 계통으로의 진로를 탐색하고 있던 학생들은 더 자세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고, 교육을 수료한 경산과학고 권동욱 학생은 “기존에 알지 못했던 ‘증강현실’이라는 개념을 알게 되었고, 융합을 통해 항공분야에 적용한 것이 신기했다. 진로 설정에 대해 더 폭넓은 지식을 습득한 보람된 시간이었고, ICT 분야에 새로운 관점과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CT 융합교육”은 올해 10월을 시작으로 2개월 간 권역 및 학교 유형별 총 6개교 950여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중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