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예술상 이문세, 아이유·박신혜와 셀카 "내가 이렇게 큰 얼굴이 아닌데"

온라인 중앙일보 2015.10.29 17:00
기사 이미지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이문세 오달수 아이유 박신혜 사진=이문세 트위터]

'2015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29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단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렸다.

가수 이문세가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아이유 박신혜와 추억을 남겼다. 이문세는 29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의 수상자들과 함께, 셀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카메라를 바라보는 이문세의 뒤로 아이유 박신혜가 카메라를 바라보며 깜찍한 표정을 짓고 있다. 귀엽게 브이 포즈를 한 아이유 박신혜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이문세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셀카는) 찍는 사람이 가장 불리하다”며 “이렇게 큰 얼굴이 아닌데”라고 덧붙여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배우 이덕화, 코미디언 고(故) 남성남, 음반제작자 이성희 등 문화훈장 은관 수훈자를 비롯해 총 29팀의 대중문화예술인들이 우리나라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훈장 보관,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다.

대중문화예술상은 공적 기간, 국내외 활동 및 업적, 대중문화산업계에 대한 기여도, 사회 공헌도, 국민 및 언론의 평판과 인지도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대통령표창상에는 배우 전지현을 비롯, 가수 이문세, 이용, 이선영, 김광수, 정태성, 이호연 등이 수상자로 지명됐으며, 국무총리표창상에는 JYJ(김재중,박유천,김준수)를 비롯 아이유, 박신혜, 오달수, 이종석, 최정원, 김종국, 김학래가 수상하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붖장관표창상에는 걸스데이(박소진,김아영,방민아,이혜리) 포함 박현빈, 소찬휘, 조영수, 박영용, 옹알스(채경선,조수원,최기섭,조준우), 배윤정, 박윤희가 수상자로 나선다.

'2015 대중문화예술상'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