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상 JYJ, 군복입고 수상소감 밝혀

온라인 중앙일보 2015.10.29 15:47
기사 이미지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JYJ 사진=방송 캡쳐]


'2015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29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단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렸다.

이 날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표창상을 수상한 그룹 'JYJ'는 "좋은 자리에 저희를 초청해주시고, 뜻 깊은 상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오랜만에 이런 공식적인 자리에 세 명이서 함께 참석하게 되서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 문화를 전하는데 JYJ가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배우 이덕화, 코미디언 고(故) 남성남, 음반제작자 이성희 등 문화훈장 은관 수훈자를 비롯해 총 29팀의 대중문화예술인들이 우리나라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훈장 보관,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다.

대중문화예술상은 공적 기간, 국내외 활동 및 업적, 대중문화산업계에 대한 기여도, 사회 공헌도, 국민 및 언론의 평판과 인지도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대통령표창상에는 배우 전지현을 비롯, 가수 이문세, 이용, 이선영, 김광수, 정태성, 이호연 등이 수상자로 지명됐으며, 국무총리표창상에는 JYJ(김재중,박유천,김준수)를 비롯 아이유, 박신혜, 오달수, 이종석, 최정원, 김종국, 김학래가 수상하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상에는 걸스데이(박소진,김아영,방민아,이혜리) 포함 박현빈, 소찬휘, 조영수, 박영용, 옹알스(채경선,조수원,최기섭,조준우), 배윤정, 박윤희가 수상자로 나선다.

'2015 대중문화예술상'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