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게 손질하는 방법, 이것만 알면 간장게장도 '뚝딱'

온라인 중앙일보 2015.10.29 08:23
 
기사 이미지

꽃게 손질하는 방법




꽃게 손질하는 방법, 이것만 알면 간장게장도 '뚝딱'

꽃게 손질하는 방법이 화제다

꽃게 손질하는 방법은 먼저 흐르는 물에 수세미나 솔을 사용해서 깨끗이 닦는다.

이어 배부분의 딱지를 제거하고 발 끝 부분을 가위로 자른다. 또한 배와 딱지를 분리하고 아가미를 제거한다. 마지막으로 등딱지 안쪽에 있는 모래주머니를 제거한다. 

꽃게 손질하는 방법만 알면 간단하게 간장게장을 만들수도 있다. 냄비에 물, 간장, 청주, 물엿, 마늘, 생강, 청양고추, 당귀, 감초를 넣고 끓여준다. 적당하게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10분간 더 졸이듯 끓여준다. 이후에는 꽃게를 체에 걸러 간장물을 식힌 뒤 저장용기에 꽃게를 담은 뒤 간장 물은 붓는다. 이때 꽃게는 배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해야한다.

이후 냉장고 속에서 2일간 숙성시킨 후 국물을 따라내 냄비에다가 끓인뒤 다시 차게 식힌 다음 꽃게가 담긴 통에 부어준다. 이 과정이 끝난 뒤 2,3일간 숙성시키면 간장게장이 완성된다.
 
  




특히 꽃게 손질하는 방법은 간장게장 꽃게 껍질에 있는 키틴성분이 장에 들어가면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설시켜 주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일부 중금속도 배출시켜 주기 주기 때문에 되도록 같이 먹는 것이 좋다.

꽃게 손질하는 방법에 네티즌들은 “꽃게 손질하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네”, “꽃게 손질하는 방법, 한번 해봐야 겠네”, “꽃게 손질하는 방법, 간장게장 먹고싶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꽃게 손질하는 방법’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