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한국해비타트, 군산·광양서 주택 헌정식 外

중앙일보 2015.10.29 01:07 종합 24면 지면보기
한국해비타트, 군산·광양서 주택 헌정식

한국해비타트는 31일 전북 군산시, 다음달 2일 전남 광양시에서 각각 4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헌정식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 문제 해결을 목표로 자원봉사자 1500여 명이 참가하는 ‘희망의 집짓기’ 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완공 주택 목표는 군산·광양과 강원 춘천·경남 진주를 합쳐 총 24가구다.

동방사회복지회 30일 코피노 돕기 바자회

동방사회복지회는 30일 서울 홍대입구역 4번 출구 광장에서 소외된 국내 아동들과 필리핀 코피노의 교육비 지원을 위한 ‘동행’ 바자회를 개최한다. 코피노는 한국인 아버지와 필리핀 어머니를 둔 아이들이다. 이날 행사엔 기업과 개인이 기증한 의류·생활용품 등이 판매되며 코피노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도 진행된다.

월드비전 내달 15일까지 후원자 수기 공모

월드비전이 다음달 15일까지 후원자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2008, 2013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해외·국내 아동 후원자 등이 참여할 수 있다. 후원을 시작한 계기나 도움을 주면서 느낀 감정을 e메일(pr@worldvisi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달 30일 월드비전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플랜코리아 인도네시아 학교 개·보수 완공

플랜코리아는 건설공제조합과 함께 인도네시아 빈민촌 초등학교 개·보수를 마무리 짓고 다음달 16~20일 완공식을 연다. 이번에 지원 사업이 실시된 곳은 태풍과 토네이도로 피해를 본 인도네시아 동부의 부우라타 마을이다. 총 학생 수 89명인 학교의 교실 3개를 신축하고 나머지 시설은 유지·보수하는 작업이 이뤄졌다. 

굿네이버스 내달 10일 인성교육 콘퍼런스

굿네이버스는 다음달 10일 오후 1시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인성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콘퍼런스 주제는 ‘실천과 참여 중심의 인성교육 효과와 발전방향’이며 더 많은 아이가 올바른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참가 신청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