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비자단체가 배 소비 촉진 캠페인 나선 이유는…

중앙일보 2015.10.28 11:36
기사 이미지

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자혜)이 한국배연합회(회장 이상계)와 함께 우리 배 소비 촉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소비자시민모임·한국배연합회는 27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앞에서 ‘2015 소비자와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촉진 캠페인’을 연 데 이어 29일부터 열리는 정동축제에도 참가해 31일까지 3일간 ‘우리 배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시민모임 관계자는 “우리 배의 소비 침체와 수입 과일의 판매 증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농가를 돕기 위해 한국배연합회와 손을 잡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질이 우수한 우리 배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시민모임과 생산자 단체인 한국배연합회, 농협중앙회, 농림축산식품부가 참여해 시민 1500명에게 배 나눔 행사를 한다. 우리 배의 우수성과 영양, 우리 배의 보관방법과 맛있게 먹는 방법 등도 알린다.

27일 행사를 시작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인천, 경기, 천안 지역에서도 ‘2015 소비자와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촉진 캠페인’을 릴레이로 전개할 예정이다.

우리 배에는 각종 무기질, 비타민뿐만 아니라 항암, 항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성분이 들어 있어 의학계에서도 관심이 늘고 있다.

강병철 기자 bonger@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