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체부가 뽑은 ‘아름다운 자전거 길’ 달리고 경품 받아가세요

중앙일보 2015.10.28 11:17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 가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사 이미지

상주 낙동강 자전거길.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이하 아자길)’은 지자체 및 전문가들에게서 100여 개의 자전거길을 추천받고 평가위원회를 통해 자연·환경과 인프라, 관광 자원화 가능성 등을 평가받아 최종 30개 코스로 선정되었다. 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여행 작가와 함께 현장취재를 하며 여행기를 제작했다.

자세한 정보는 아자길 홈페이지(ajagil.or.kr)에서 볼 수 있다. 자전거길 소개와 지도 정보, 자전거 여행 작가의 생생한 여행기, 여행 팁(Tip) 등이 담겨있다.

 
기사 이미지

제주 자전거길.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자길 베스트 5 선정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아자길 30선을 방문한 후에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아자길’을 쓰고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아자길의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보는 체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직접 아자길을 달려보았는데 뺨을 스치는 시원한 바람에 주변의 수려한 산수가 어우러져 매우 즐거웠다”라며 “우리 국민들에게 아자길이 많이 알려 져서 아자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여행이 생활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경주역사탐방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남지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남한강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담양 힐링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동해안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영산강 느러지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오천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원동 매화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향수 100리 자전거길.
기사 이미지
DMZ 평화 자전거길.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

 
기사 이미지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