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끝치기 효과, 일단 앉은 상태로 다리 벌리고…따라해보니

온라인 중앙일보 2015.10.20 00:05
기사 이미지
‘발끝치기 효과’

발끝치기 효과, 마일리 사이러스 같은 다리 만들려면…

가만히 앉아 힘들이지 않고도 다리가 날씬해지는 발끝치기 효과가 공개됐다.

발끝치기는 발끝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자세다. 발과 하체의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해 허벅지를 날씬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사 이미지
‘발끝치기 효과’
발끝치기 효과를 위한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일단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앞으로 쭉 뻗는다. 양손은 엉덩이 뒤를 짚는다. 그 다음 양발의 엄지발가락이 마주치도록 발끝을 좌우로 친다. 이때 엄지발가락끼리는 부딪치고 새끼발가락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빠르게 실시한다. 20~30회 반복하면 된다.

발끝치기 효과와 더불어 다리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각종 다리 운동법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법이라는 영상이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끌기도 했다.

마일리 사이러스는 과거 통통했던 몸매에서 매끈하고 완벽한 다리 라인으로 변신해 그 비결에 네티즌의 폭발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기사 이미지
‘발끝치기 효과’
해당 동영상은 런지와 스쿼트, 한 쪽 다리 들어올리기, 엎드려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의 하체 운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 운동은 자세에 따라 최소 25회에서 50회를 반복해야 날씬한 다리 만들기에 효과가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발끝치기 효과’
[사진 마일리 사이러스 인스타그램·유튜브 영상 캡처]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