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폐경’ 아닌 여성의 완성 ‘완경’으로 부릅시다!

중앙일보 2015.10.14 09:57
기사 이미지

‘폐경(閉經)’이 아니라 여성의 완성을 뜻하는 ‘완경(完經)’으로 부릅시다!

여성의 폐경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캠페인이 시작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은 폐경이라는 시기를 ‘여성의 완성’으로 보자는 새로운 인식 전환을 위해 ‘빨강콤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빨강콤마 캠페인의 첫 활동은 ‘고.마.워(Go Mama Walk)’ 걷기행사다. 45세 이상 여성과 그녀의 가족, 친구들을 포함해 완경기 여성을 응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31일 오전 10시에 남산 백범광장에서 열린다. 주부 난타단과 여행스케치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간단한 스트레칭 체조 뒤 4㎞ 코스를 걷게 된다.이 행사는 걷기 코스마다 ‘폐경 대신 완경이라고 외치기’ 등 미션 수행으로 본인의 건강과 완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행사에는 완경기 여성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기업이 함께한다. 협동조합인 ‘목화송이협동조합’과 자활근로사업단인 ‘한멋한지공방’ 등 7곳에서 직접 만든 생활소품과 천연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사회적기업 ‘빅워크’에서 제공하는 모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이 행사에 참여하면 실제 걸은 걸음 수만큼 후원금을 적립하게 된다. 적립된 금액과 1인당 참가비(5000원)로 모은 기금은 갱년기 우울증 치료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 홍봉성 이사장은 “빨강콤마 캠페인을 통해 ‘완경’이 ‘여성의 완성’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중장년층 여성에게 의미 있는 삶의 한 순간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강병철 기자 bonger@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