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기 우수고객 서비스 리뉴얼, 46만 명에게 혜택

중앙일보 2015.10.13 00:03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기사 이미지

SK브로드밴드는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SK브로드밴드(대표 이인찬·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진행한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인터넷TV(IPTV) 및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 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이인찬 CEO의 고객가치 최우선 경영 방침에 따라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불만의견과 요구를 분석해 부정적인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한 실천 과제를 도출, 매월 전사 임원회의에서 실천력을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장기 우수고객 대상 감사 프로그램인 B타민 서비스의 제공 고객 규모를 46만 명으로 지난해보다 2배 확대했다. 이용 연차와 납부 요금에 따라 등급을 VIP·GOLD·SILVER로 분류하고 각 등급에 따른 혜택을 리뉴얼했다.

SK브로드밴드는 우수고객 가족동반 초청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3월에는 서울·부산 등 전국 5대 도시의 CGV 등 영화관에 초청하는 행복 시네마데이를 진행했다. 1400여 명의 고객과 가족이 참석했다. 9월엔 전국 6개 도시 프로야구 경기에 초청하는 행복 스포츠데이를 열었다. 이 행사엔 약 2000명이 참석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초청 행사를 정례적으로 실시해 고객에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