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긍정의 축제 '2015 대한민국 긍정 페스티벌'

온라인 중앙일보 2015.10.08 11:41
 
기사 이미지

2015년의 대한민국은 위로가 필요하다. 지난해 세월호 참사라는 국민적 상처를 가슴에 묻기도 전에 메르스라 불리는 중동호흡기증후군이 대한민국 전역을 할퀴고 지나갔다.
 
이러한 시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끈다. 이름하여 대한민국 긍정의 축제 '2015 대한민국 긍정 페스티벌'
 
지난해 각계각층에서 긍정을 실천하고 있는 긍정리더 100인이 한자리에 모여 큰 화제를 모았던 이 행사는 유난히 아픔이 많았던 2014년의 대한민국에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긍정의 힘을 불어 넣자는 취지로 기획되어 적지 않은 반향을 일으켰다.
 
대한민국 긍정 페스티벌 사무국 관계자는 “2014 대한민국 긍정 페스티벌의 뜨거운 열기를 바라보면서 현재 우리에게 있어 서로에 대한 위로와 응원, 희망을 향한 긍정의 메시지가 얼마나 간절한 시점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이와 같이 지난해 참석자들의 커다란 성원에 힘입어 2015 대한민국 긍정 페스티벌이 다시 열리는 만큼 이런 뜻깊은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례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옵티미스트클럽과 스트렝스가든이 주관하고 한국긍정심리강점전문가협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채정호 교수의 ‘긍정 특강’, 에너지프렌드 곽동근 소장의 ‘긍정퍼포먼스’, 각계 긍정의 사례를 응원하는 '긍정 공유', 긍정 전파의 의지를 다지는 '긍정 확산' 대한민국 긍정의 희망을 이야기하는 ‘긍정선포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positivefestival.kr)를 통해 가능하며 지난해 긍정 페스티벌 현장 스케치가 담긴 ‘행사갤러리’와 긍정리더들이 직접 작성한 ‘긍정스토리’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 ‘한줄응원’과 같은 다양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