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노 시호는 다 가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2015.10.04 00:01
모델 커리어, 남편 추성훈, 딸 추사랑. 하지만 야노 시호가 행복한 건 '다 가진 여자'라서가 아니라 행복을 누릴 줄 아는 방법을 알기 때문이다.
기사 이미지

20대 때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며 커리어를 쌓다 마주한 결혼과 출산. 이 과정을 차근차근 경험하며 이것이 혹 본인의 커리어나 인생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터닝 포인트가 될 거라는 게 두렵진 않았나요

아주 열심히 일했고 또 그만큼 인정받았기 때문에 그간 쌓아온 내 결과물들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하진 않았어요. 물론 결혼과 출산이 커리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거란 생각은 했지만 그보단 아이를 낳고 싶다는 마음이 더 컸거든요.

지금의 삶에 대한 만족도

매우 만족! 사랑하는 남편과 아이가 있고 전성기 못지않게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니까요. 요즘의 삶은 제가 어릴 적 막연하게 꿈꿔오던 그런 삶이에요. 둘째가 있으면 만족도가 더 올라갈 것 같기도 한데…. 하하.

당신의 나이와 삶이 근사하다고 여겨지는 이유는

여자에게 세월은 거스를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열심히 관리하며 최대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려고 노력하죠. 노력은 배반하는 법이 없기에 다행히 아직까진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진 적은 없는 것 같아요. 오히려 나이가 들수록 모델로서 연륜이 생겨 10대나 20대 때는 불가능했던 것들을 지금은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지난 시간을 되돌아봤을 때 자신이 가장 빛났던 시기는 언제라고 여겨지나요

아마 많은 여성들이 비슷하게 대답할 것 같은데…. 사랑이를 낳은 순간이 아니었나 싶어요. 열 달 동안 뱃속에 있던 아이가 세상 밖으로 나와 제 품에 안겼을 때의 그 느낌은 절대 잊을 수 없죠.

시간이 흐를수록 젊음이 줄 수 있는 반짝임은 바랠 수밖에 없죠. 더군다나 10대부터 모델 활동을 해온 당신에겐 더욱 크게 다가왔을 것 같은데요

젊었을 땐 저도 어떻게든 나이 먹는 걸 피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다 부질없다는 것을 깨닫고 지금 내 수준과 환경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관리하기로 결심했어요. 시간의 흐름을 부정하는 것은 욕심이고 그 욕심이 커질수록 스트레스가 쌓이고 그 스트레스는 결국 더 빠른 노화를 부른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의 비결은

물과 채소, 과일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잘 알려진 것처럼 요가를 하루도 거르지 않고 해요. 잠들기 전에 꼭 스트레칭과 명상을 하고요. 서핑은 오래전부터 해왔는데 전신운동이 되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 강력하게 추천해요.

특유의 맑은 피부의 비법도 궁금한데요

시세이도 코리아의 앰배서더로서 예전보다 더욱 건강한 피부에 책임감을 느끼고 있죠. 최근 들어 유해 환경이나 스트레스, 노화 등에 피부가 점점 민감하게 반응하는 걸 느껴요. 이런 외부 공격은 조절이 힘들기 때문에 제가 가장 신경 쓰는 것은 피부 자체가 건강해지는 것이에요. 인체에 면역력이 있듯 피부 면역력을 키우면 자체 힘이 생길 테니까요. 그런 이유로 시세이도의 얼티뮨 에센스를 꾸준히 써 왔고 최근 출시된 얼티뮨 아이도 페이보릿 리스트에 추가했죠. 요즘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가에 스트레스가 쌓여 피곤함을 종종 느낄 때마다 수시로 바르고 있어요.

특별한 날을 앞두고 꼭 챙기는 뷰티 리추얼이 있다면요

우선 반신욕으로 혈액순환을 돕죠. 피부엔 시트 마스크와 수분 크림으로 충분한 보습을 주고요. 스킨케어를 할 때도 셀프 지압 마사지를 병행해 흡수를 돕고, 부기도 관리하죠.

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 보이는데, 타고난 것인가요

저라고 왜 스트레스가 없겠어요. 부정적인 감정들을 관리하기 위해 매일 아침 요가와 심호흡, 명상을 하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죠. 따뜻한 티나 상큼한 과일 주스 한 잔도 도움이 되고요. 가끔 우울할 땐 향초를 켜고 반신욕을 하거나 아무 생각이 들지 않도록 열심히 운동을 해요. 때론 무작정 서핑보드를 챙겨 들고 바다로 떠나기도 하고요.

사랑이에게 물려주고 싶은 뷰티 시크릿은요

당장 어떤 팁을 알려주기보단, 본연의 힘을 키워야 한다는 걸 강조하고 싶어요. 몸에 좋은 음식과 물, 과일, 채소를 많이 먹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고요.

나이 드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젊음에 집착하는 이들을 위한 조언

앞으로 당신에게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상상하면서 차근차근 계획을 짜보세요.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대로 즐거워질 테니까요. 저도 어린 시절 모델로서 이렇게 성공할지, 추성훈이 남편이 될지, 사랑이가 내 딸이 될지 전혀 몰랐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경험하게 될 새로운 것들에 기대감을 가져보세요. 전 제 미래가 앞으로도 멋질 것이라고 자신해요. 그러기 위해선 물론 여자로서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잊으면 안 되겠죠.


EDITOR 김미구

She Takes It All

PHOTO SHISEIDO
PHOTOGRAPHER 전성곤(제품)
ART DESIGNER 이유미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