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년 넘는 제조 노하우 … 세계 1위 인삼 브랜드로

중앙일보 2015.09.22 00:02 주말섹션 4면 지면보기
홍삼으로 유명한 정관장은 추석 선물하면 바로 떠오를 정도로 인기가 높다. 정관장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홍삼제품으로 시장 석권에 나선다.

정관장

정관장의 6년근 홍삼에 유익한 원료를 더한 홍삼제품이 대표적 인기품목이다. ‘황진단’은 까다롭고 엄격한 수작업에 의해 홍삼 중 상위 2%로 선별된 지삼을 주원료로 상황버섯·녹용·참당귀·산수유 등 부원료를 조합해 만든 프리미엄 제품이다. 홍삼과 처방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천녹삼’은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을 엄선해 전통 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녹용제품으로 선물용으로 좋다.

부모님 선물용으로 중년 남성과 여성을 위한 제품인 화애락본과 홍천웅을 함께 구성한 ‘원앙세트’를 추천한다. 부부가 함께 서로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남성용 제품과 여성용 제품을 함께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는 제품이다. 사회생활로 바쁜 장년층에게는 편리한 홍삼제품들로 구성된 ‘진-예를드리다’ 세트가 어울린다. 정관장의 대표 상품인 홍삼정플러스와 섭취가 간편한 홍삼정환, 홍삼톤 마일드로 구성되어 다양한 홍삼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해 직장과 가정에서 쉽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사 이미지

[사진 정관장. 부모님 선물용으로 중년 남성과 여성을 위한 제품인 화애락본과 홍천웅을 함께 구성한 ‘원앙세트’를 출시했다.]


지난해부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스틱형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있다. 올해 출시한 ‘현담세트’는 홍삼정 성분을 담은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 타브렛을 함께 구성해 홍삼농축액을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게 했다. ‘홍삼달임액’은 정관장의 고급 홍삼인 천삼·양삼·지삼 등 엄선된 뿌리삼을 사용해 홍삼의 쓴맛보다 깔끔하고 그윽한 홍삼 본연의 향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도록 만들었다.

홍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하게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인삼의 원활한 보관과 수송을 위해 쪄서 말리는 방법으로 제조되기 시작한 홍삼은 고려인삼이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로 교역되면서 ‘KOREA’를 알리는 대표 특산물로 성장했다. 특히 정관장이 100년이 넘는 제조 노하우와 품질관리를 통해 표준화 된 홍삼제품을 생산하면서 홍삼은 토산품에서 세계 속의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정관장은 지난 6월에 세계적인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유로모니터로부터 ‘The World No.1 Ginseng Brand’ 인증을 획득 했다. 한편 정관장은 추석을 맞아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문의 080-041-0303.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