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쟁력 우수한 주요 브랜드] 제주삼다수 外

중앙일보 2015.09.09 00:25 경제 7면 지면보기
◆제주삼다수=맛있는 물의 지표로 알려진 O-인덱스의 지표 값이 8.2로서 국내·외 여타의 샘물에 비해 깨끗한 맛을 자랑한다. 제주삼다수는 먹는샘물 페트병 시장에서 선호도 1위, 만족도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샘물’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화산암반수라는 탁월한 수질 우수성을 유지하기 위해 관리·강화하기 위해 매년 미국 FDA, 일본 후생성에 검사를 의뢰해 수질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TV=삼성전자는 지난 2월 출시한 SUHD TV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SUPER TV 체험단, SUHD TV 시어터 등의 체험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SUHD TV의 뛰어난 화질을 알리는 마케팅을 전개했다. 최근 선보인 광고를 통해서는 ‘SUHD가 아니면 몰랐을 세상’이라는 카피를 통해 기존 TV와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파리바게뜨=국내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처음으로 소개해 발전시키고 지속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이다. 현재 전국에 약 3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는 중국과 미국·베트남·싱가포르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프랑스 파리에 첫 매장인 샤틀레점을 열었고, 11개월 만에 파리 2호점인 오페라점을 개점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