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현무 KBS복귀, 3년 만에 금의환양 '전현무쇼'로 복귀 "떨린다"

온라인 중앙일보 2015.09.09 00:05




전현무 KBS복귀, 3년 만에 금의환양 '전현무쇼'로 복귀

 

방송인 전현무가 KBS로 복귀한다.



8일 KBS 관계자는 "전현무가 추석 연휴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전무후무 전현무쇼'에 출연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무후무 전현무쇼'는 전현무의 일상생활과 방송 활동 등 다양한 모습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라며 "오는 28일 저녁 8시3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2006년 KBS 32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전현무는 지난 2012년 9월 KBS에서 퇴사하며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전현무의 KBS 출연금지는 오는 9월13일자로 해제된다.



3년 만의 KBS 복귀에 전현무 또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입사 때 만큼 떨린다”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전현무는 KBS 아나운서 퇴사 후, MBC ‘나 혼자 산다’, JTBC ‘비정상회담’, tvN ‘문제적남자’ 등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을 고루 섭렵하며 MC로서 입지를 다졌다.



'예능 대세'로 떠오는 그는 지난 5월 '제5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남자 예능상을 수상했다. 당시 그는 "연예인이 된 지 3년됐다"며 "KBS에서 아나운서했다가 신동엽처럼 멋진 예능 MC가 되고 싶어 열심히 했다. 신동엽은 못 됐지만 전현무가 됐다. KBS 선배들이 3년 후 멋진 모습으로 돌아오라고 했는데 백상 트로피를 들고 KBS에 멋지게 복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전현무 KBS복귀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