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램블 칼로리? 백종원과 수지의 스크램블 에그 보면 칼로리 따윈…

온라인 중앙일보 2015.09.07 20:32
[사진=tvN `집밥 백선생`, KBS2 `해피투게더 시즌3` 방송화면]




 백종원의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가 화제가 되며 스크램블 에그의 칼로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백종원은 tvN ‘집밥 백선생’에서 호텔식 스크램블 에그 요리를 선보였다.



먼저 백종원은 달걀 3개를 풀고 우유 반 컵을 부어 부드러운 식감을 유도했다. 이어 설탕 1/3 숟가락을 넣었다. 또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 적당 온도를 맞춘 후 풀어둔 달걀을 넣었다.



백종원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후라이팬에서) 꺼내라. 이때 접시에 담고 후추를 설짝 뿌리라”고 팁을 전했다.



이어 백종원은 프랑스식 스크램블 에그도 선보였다. 우유 대신 생크림을 넣으면 된다. 생크림이 우유 보다 비싸지만 고소한 맛을 높일 수 있다. 생크림이 들어간 프랑스식 스크램블 에그를 먹은 윤상과 김구라는 “비싸도 훨씬 낫다”며 감탄했다. 송재림도 “혓바닥에 벨벳이 돌아다니는 것 같다”라고 표현해 눈길을 모았다.



또 스크램블 에그의 레시피와 함께 과거 KBS2 예능 ‘해피투게더 시즌3’ 야간매점에 출연한 수지의 토달볶 레시피도 인기다.



재료는 토마토 (or 방울토마토), 달걀, 소금 3가지로, 토마토 달걀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토마토에 십자로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데친다. 찬물에 식힌 뒤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썬다.



이어 쪽파를 송송 썰어 놓고, 달걀은 미리 그릇에 풀어 놓는다. 이후 달군 팬에 게란을 넣고 중간 불에서 스르램블 하듯 부드럽게 익힌다.



마지막으로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넣고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달걀과 쪽파를 넣고 한번 더 볶은뒤 그릇에 담는다.



한편, 네티즌들은 스크램블 에그 칼로리에 관심을 보였다.



스크램블에그의 1인분 칼로리는 347kcal로, 스크램블에그는 서양에서 보통 아침식사로 많이 먹다. 달걀과 우유만 있으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아침에도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