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bell 알짜정보] 근력 갈수록 떨어지는 중장년층 ‘스포츠 뉴트리션’으로 보강을

중앙일보 2015.08.31 00:01 건강한 당신 4면 지면보기




허리가 아프고 몸이 쉽게 피곤하다면 근육량 감소를 의심해야 한다. 근육이 줄었다는 것은 단순히 힘이 약해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당뇨병·고지혈증·혈관질환·허리통증 같은 만성질환이 발병했을 가능성이 크다. 40대 이후 중장년층은 근육량이 매년 1%씩 감소한다. 똑같이 한 시간을 운동하더라도 20·30대 보다 힘이 더 들어간다. 지속적인 운동과 영양분 섭취를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력을 채우는 데는 크레아틴이 도움이 된다. 골프·등산·사이클 등 다양한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데도 도움을 준다. 크레아틴은 운동으로 쌓인 피로를 떨어뜨리고, 근력 유지 시간을 늘린다. 크레아틴은 돼지고기·쇠고기·우유 등에 풍부하다. 하지만 식품 속에 들어 있는 크레아틴 함량은 극소량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인 3g을 채우기가 쉽지 않다. 돼지고기로 크레아틴 하루 권장 섭취량을 보충하려면 매일 600g 이상 먹어야 한다. 크레아틴을 함유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이 나오는 이유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 헬스벨(www.healthbell.net )에서는 ‘건강한 삶, 즐거운 삶’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에 스포츠 뉴트리션 ‘파워드라이버(사진)’ 2개월 분(정상가 16만2000원)을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파워드라이버에는 근력운동을 할 때 운동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크레아틴을 포함해 테아닌·비타민B1·판토텐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기간 8월 31일~9월 6일 ▶문의 1644-1884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