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짜릿한 해양레저ㆍ갯벌체험, 화성해양페스티벌 30일 개막

온라인 중앙일보 2015.07.29 11:16



8월 2일까지 4일 동안 전곡항ㆍ궁평항 일대에서



화성해양페스티벌이 오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4일 동안 전곡항ㆍ궁평항 일대에서 열린다.



전곡항에는 마리나 시설의 장점을 활용한 해양레저 활동 프로그램이, 궁평항에는 갯벌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다양한 문화예술공연도 볼거리다.



올해 해양페스티벌은 관람객에게 더 많은 체험기회를 주고자 요트ㆍ보트수를 13대로 확대했다. 해양페스티벌을 찾은 관람객들은 요트를 비롯해 황포돛배, 펀(FUN)보트, 카약, 수상자전거 등 10종에 달하는 해상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전곡항에서는 과거 당성과 실크로드로 연결됐던 바닷길을 따라 경주하는 한중 오션레이스와 경기도가 주관하는 국제요트대회도 개최된다.



전곡항 육상체험존도 다채롭다. 대형 야외수영장, 어린이들을 위한 소형 야외 수영장,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비롯해 페달보트 체험, 머드 체험 등이 마련된다. 궁평항 육상체험존에는 맨손 물고기잡기, 어린이낚시대회도 열린다.



궁평항 갯벌체험존에서는 장애물 달리기, 갯벌림보, 갯벌썰매 등 갯벌 3종 게임으로 구성된 갯벌 올림픽을 진행한다. 가장 빠르게 통과한 팀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갯벌 속에 숨겨진 황금바지락 캐기, 설게잡이 등 갯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화성락페스티벌, 경기도 국제요트대회 축하공연, 폐막 공연 등의 다양한 공연도 열린다. 행사 및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s-festival.co.kr) 참조.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