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S "송일국, 24부작 '장영실' 출연 확정… '슈퍼맨'과 병행"

온라인 중앙일보 2015.07.28 22:30




KBS가 배우 송일국의 대하사극 ‘장영실’ 출연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KBS는 28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송일국이 오는 8월 2일 종영되는 대하드라마 ‘징비록’의 후속인 ‘장영실’에서 주인공인 장영실 역으로 출연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일국은 ‘장영실’ 출연과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출연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송일국이 출연하는 ‘장영실’은 KBS가 최초로 시도하는 역사 과학드라마로, 유교만이 세계의 질서로 여겨지던 시대에 천출로 태어나 평생을 노비로 살 뻔했으나, 궁에 들어가 15세기 조선의 과학기술을 세계 최고를 만들어 내는 천재 과학자 장영실의 일대기를 그릴 예정이다.



‘장영실’은 24부작으로 내년 1월부터 방송된다.



- 다음은 KBS 공식입장 전문



송일국이 오는 8월 2일 종영되는 대하드라마 <징비록>의 후속인 <장영실>에서 주인공인 장영실 역으로 출연한다.



송일국은 그동안 <해신>과 <바람의 나라> 등 KBS 사극을 통해 특유의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인 바 있어, 앞으로 송일국이 연기해 낼 장영실은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하드라마 <장영실>은 KBS가 최초로 시도하는 역사 과학드라마로, 유교만이 세계의 질서로 여겨지던 시대에 천출로 태어나 평생을 노비로 살 뻔했으나, 궁에 들어가 15세기 조선의 과학기술을 세계 최고를 만들어 내는 천재 과학자 장영실의 일대기를 그릴 예정이다.



대하드라마 장영실은 24부작으로 내년 1월부터 방송된다.



한편, 송일국은 대하드라마 <장영실> 출연과 <수퍼맨이 돌아왔다>의 출연을 병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라희찬(STUDIO 706)]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