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근 조림 맛있게 하는법 '초간단 꿀팁' … 그 효능은? '와우'

온라인 중앙일보 2015.07.26 10:59
연근 조림 맛있게 하는법 [사진 중앙일보]


연근조림 맛있게 하는법과 함께 연근의 효능이 눈길을 주목을 끌고있다.



그 방법은 먼저 연근 껍질은 벗기고 0.5cm 두께로 썬다. 냄비에 물 1컵(200ml), 식초, 연근을 넣고 연근이 반쯤 익을 때까지 데친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연근을 식초물에 데처내는 식초물은 아린맛을 없애주기 때문이다.



이어 냄비에 물 1컵(200ml)과 양념 재료, 연근을 넣고 조린 후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조린 뒤 불을 끄고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버무리면 완성이다.



연근은 연꽃의 뿌리로 식용한다. 피를 토하거나 코피가 날 때, 침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하혈 등 제반 출혈과 어혈을 없애는 효과가 있으며, 그외에도 설사를 멈추며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특히 태음인 체질에 알맞다. 그러나 몸이 찬 경우, 변비가 있거나 소화기능이 약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연근은 혓바늘을 완화는 데 효과적이다. 혓바늘이 생겼을 때는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많이 먹는 게 좋다. 특히 토마토, 가지, 꿀, 우유, 연근 등이 혓바늘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혓바늘은 혀 돌기에 염증이 생긴 것이다. 스트레스, 영양장애, 위궤양 등이 원인일 수 있다. 대부분 푹 쉬면 낫는다. 혓바늘이 돋아나 아프면 무심코 넘기기가 쉽다. 입속이나 입술 등 입과 그 주변에 생기는 상처는 저절로 낫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대로 두면 염증이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에 3주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조직점사를 통해 구강암 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중앙일보

연근 조림 맛있게 하는법 [사진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