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격인터뷰 8회 핫클립]이혜훈 “박 대통령, 총선에 관여하면 절대 안 돼…필패(必敗)할 것”

온라인 중앙일보 2015.07.14 19:27






“박근혜 대통령이 총선에 관여하면 새누리당은 필패(必敗)할 것이고 국민에게 외면받을 것이다.”



강찬호 중앙일보 논설위원이 진행하는 ‘직격 인터뷰’ 8회에 나온 이혜훈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의 말이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 자리에서 새누리당 유승민 전 원내대표의 사퇴 이후, 당이 직면한 문제점과 당의 앞날을 짚었다.







-대구 민심이 청와대 편을 들었는데.

“대구 동구 을에서는 유 전 대표에 대한 지지가 높다. 절대적인 수치 자체는 높다.”



-박 대통령이 ‘배신의 정치’를 하는 분들은 국민께서 떨어뜨려 달라‘고까지 했다. 내년에 유 전 대표의 출마에 대해서 노골적으로 반대할 수 있지 않을까.

“지금이 1970년대도 아닌데. 권력이 국민에게 명령한다고 복종하는 시기도 아니다. 복종하는 시기도 끝났다. 그 말에 복종했다면 유 전 대표가 대권 여론조사에서 1위하는 일이 없다.”



- 새누리 김무성 대표와 유 전 대표가 갈라섰다거나 거리를 뒀다는 분석이 있다.

“작은 것을 더 나누게 되면 더 힘들어진다. 자꾸 합해야 더 커진다. ”



- 이번 사태로 유 전 대표가 섭섭하게 생각할 것 같은데. 김 대표는 구보수고 유승민 대표는 구보수에 저항하다 팽당한 사람이라고 구별하게 되는 상황도 있다.

“인간적인 서운함이 왜 없겠는가. 국가 발전을 위해 인간적인 서운함을 푸는 과정이 필요하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그런 노력을 해야 한다. 하나가 돼야 한다.



-유 전 대표가 대중 정치인의 이미지와는 거리가 있지 않느냐는 말이 있는데.

“심각한 음해다. 현재 지지율이나 지난 세 번의 지지율을 보면 그게 얼마나 허황된 음해인지 드러난다.”



정리 김하온 기자ㆍ박양원 인턴기자, 촬영 김세희ㆍ김상호ㆍ김태호 humanest@joongang.co.kr





중앙일보 인터넷방송 다시보기



▶중앙일보 촌철살인 4인방 김진·배명복·채인택·강찬호 논설위원이 진행하는 본격 시사 대담프로그램 '직격인터뷰'(매주 목요일 오후 2시)

[1회 다시보기]오세훈 전 서울시장 "서울시 100년 대계 정책…박원순, 전시행정으로 매도"

[2회 다시보기]나경원 외통위원장 "대통령, 폭넓은 인사로 부정적 이미지 불식시켜야"

[3회 다시보기]전병률 전 질병관리본부장 "메르스는 기습 공격"

[4회 다시보기]김문수 "보수의 뿌리 대구서 혁신의 깃발 들겠다"

[5회 다시보기]이정현 "대통령 거부권 행사 불가피"

[6회 다시보기]이상돈 "국민 신뢰 저버린 박 대통령이 가장 큰 배신"

[7회 다시보기]박병주 "첨단 의료만 자랑하고 기본 의료는 방치했다"



▶박태균 전 중앙일보 식품의약전문기자의 '명의가 본 기적'(격주 월요일 오후 2시)

[1회 다시보기] '폐렴 명의' 정기석 "발병 4시간 안에 항생제, 사망률 결정한다"

[2회 다시보기]분당서울대병원 이동호 교수 "10~15cm 암 덩어리도 치료"

[3회 다시보기]이국종 교수 "죽는 날 관속에 가져갈 건 환자명부 뿐"

[4회 다시보기]강재헌 교수 "비만치료의 기적은 의사 아닌 환자가 이루어 내는 것"

[메르스 특별좌담1]전병률 전 질병관리본부장 "메르스는 기습 공격"

[메르스 특별좌담2]기모란 국립암대학원 교수 "일부 환자 감염 경로 파악 안돼"

[메르스 특별좌담3]김윤 서울의대 교수 "낙관적 전망 반복하면 신뢰 잃어"



▶JTBC 비정상회담 멤버인 알베르토 몬디 등 4명이 펼치는 칼럼 토크쇼 '비정상칼럼쇼'(매주 수요일 오후 2시)

[1회 다시보기]알베르토 몬디 '이탈리아인은 왜 옷을 잘 입을까'

[2회 다시보기]타일러 라쉬 '해외 유학의 이득'

[3회 다시보기]다니엘 린데만 '우리 모두 국제시장'

[4회 다시보기]장위안 "유럽 가 보니 비현실적 사고하는 줄리안 이해"

[5회 다시보기]다니엘 "숙모가 페루 사람이라…"

[6회 다시보기]다니엘 "독일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어"

[7회 다시보기]알베르토 "이탈리아가 패스트푸드 싫어하는 이유"

[8회 다시보기]새 멤버 마크 테토 "혁신은 문화다"



▶이훈범 중앙일보 논설위원이 진행하는 본격 시사 토크쇼 '누드코리아'(격주 월요일 오후 2시)

[1회 다시보기]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박 대통령, 10년 전엔 귀 열려 있었다"

[2회 다시보기]5억 스타강사 그웬 리, 의류 생산관리 여직원의 변신

[3회 다시보기]새누리 정두언 "대통령 제왕적 정치하고 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