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박 화채 만드는 법, 백종원식으로 딸기우유 부어보니…대박 꿀맛!

온라인 중앙일보 2015.07.13 15:27
‘수박 화채 만드는 법’ 기록적인 폭염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수박 화채 만드는 법이 화제다.



수박 화채 만드는 법이 다양하지만 그 중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



준비물은 잘 익은 수박 200g과 우유 2와 1/2컵(500ml), 사이다 1컵(200ml), 올리고당 1큰술(15ml)이다. 올리고당이 없다면 꿀이나 설탕으로 대체해도 좋다.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1. 수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썰어 볼에 옮긴다.

2. 다른 그릇에 올리고당(설탕 또는 꿀)과 우유, 설탕을 넣어 잘 섞는다.

3. 그 안에 수박을 넣고 맛있게 먹는다.



조리 후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하루까지는 보관이 가능하다. 그 뒤는 주의가 필요하다.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리틀 텔레비전'에서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만든 수백화채도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달 27일 방송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수박주 만드는 법을 소개하다 남은 수박으로 수박화채를 만들기 시작했다.



백종원은 “수박화채엔 딸기우유가 가장 맛있다”며 파낸 수박에 사이다 대신 딸기 우유를 넣어 만들었다. 상큼한 맛과는 약간 다른 맛의 수박화채를 즐길 수 있다.



수박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수박은 이뇨 작용이 탁월해 소변불리, 수종, 신장염, 고혈압, 서열번갈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먹을 수 있는 부분 100g 중 단백질이 30.1g, 지질 46.4g, 칼슘 70mg, 인 620mg, 철 5.3mg, 카로틴 15㎍ 외에 비타민B1, B2, 니아신 등이 함유돼 있어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중앙포토]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