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정현 “새누리당 김무성 체제 1년, 아주 높게 평가한다”

중앙일보 2015.07.13 11:48
이정현 의원 [사진 중앙포토]
현정부 청와대 홍보·정무수석을 지낸 새누리당 이정현(재선ㆍ전남 순천-곡성) 의원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체제 출범 1년을 하루 앞둔 13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김무성 대표의 지난 1년을 아주 높게 평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김 대표는) 통합이나 화합에 있어서 굉장한 인내를 해 가면서 (당을) 잘 이끌어 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저는 그 분이 정치를 시작하고 얼마 안 됐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인연을 맺어오고 옆에서 지켜봐왔다”며 “당 대표가 되기 이전의 김무성과 당 대표가 되고 나서 보여준 리더십이나 통합, 화합의 리더십, 그리고 어떤 사안이 있을 때 돌파해나가는 리더십을 보면 다른 사람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선거나 현안이 있을 때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한 다음 온 몸을 던져서 일관되게 그것을 관철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을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지난 1년의 성적표는 오로지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이 매길 수 있는 만큼 여러분들의 평가에 맡기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년의 공과 과에 대한 질문에는 “여러분이 판단해달라”며 말을 아꼈다.

이은 기자 lee.eu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